빅토리아 BC Ferries 자동차 예약하기

2017. 5. 1. 13:19info/preparation


빅토리아는 자동차를 싣고~


오늘은 캐나다 빅토리아로 자동차를 싣고 BC페리(BC Ferries)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토리아에서 도착해서 렌트를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빅토리아에서의 렌트비도 다소 비싸기도하고, 자동차 여행중에 빅토리아를 방문해야하는 경우도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오늘 설명드릴 부분은 밴쿠버에서 빅토리아로 이동할 때 자동차를 포함해서 BC페리를 예약해도록 하겟습니다.

총 거리 : 63km, 총 이동예상시간 : 1시간 35분


BC페리 예약 준비물!

1.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 BC페리 예약 홈페이지 http://www.bcferries.com BC페리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예약을 시작해 볼까요?


BC Ferries hompage

아쉽게도 BC페리 홈페이지는 모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다행히도 UX가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 짧은 영어로도 충분히 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우측 상단에 크게 Reserve Now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 Standard Vehicle without an account과 Standard Vehicle with an account 2개가 눈에 들어오네요. 일반차량들은 다들 표준차량이니깐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without an account는 회원가입없이 바로 예약, with an account는 로그인 계정이 있을 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without an account를 클릭해 보도록 할게요.


BC Ferries - Fill out trip detail

이제 여행에 대한 상세정보를 등록하는 페이지가 나왔네요. 처음으로 Trip Details: Date and Destination 제목 아래로 왕복(Round trip)인지 편도(One way)인지 선택을 해야겠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다시 밴쿠버로 돌아와야했기 때문에 왕복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쪽으로 출발하는 날짜(Departure Date)와 돌아오는 날짜(Return Date)가 있네요. 날짜를 클릭해서 선택할게요.


출발 터미널(Departure Terminal)과 도착 터미널(Arrival Terminal)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밴쿠버에서 출발하는 여객터미널은 총 2개가 있네요. 밴쿠버 북서쪽에서 출발하는 호르세쇼 베이(Horseshoe)와 일반적으로 밴쿠버여행에서 빅토리아로 가는 남쪽 터미널인 트소와센(Tsawwassen) 터미널이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지역도 있으니 본인의 일정에 맞는 출발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TSAWWASSEN으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도착지인 밴쿠버 아일랜드(Vancouver Island)의 터미널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빅토리아의 스와츠 베이(Victoria SWARTZ BAY)와 나나이모의 듀크 포인트(Nanaimo DUKE POINT)가 보이네요. 빅토리아가 목적지라면 SWARTZ BAY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나이모로 먼저가서 빅토리아로 가시는 분들이 있으시던데 원하시는 곳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 쪽 Continue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브무브~


BC Ferries - Fill out passengers

두번 째 여행정보인 승객 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2 yrs+의 경우는 만 12세 이상이고, 5 to 11 yrs은 만 5세부터 11살까지, Under 5 yrs는 만 5세만, 끝으로 BC Senior 65 yrs+은 아마도 BC주의 만 65세이상인 분들을 위한 것 같네요. 해당 승객 수를 선택하고 Continue를 누르시면 됩니다.


BC Ferries - Fill out vehicle

자동차를 페리에 싣고 가야하니깐 차량정보도 입력해야겠죠? 특별한 건 없고 높이와 길이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승용차라면 Standard Vehicle Under 7Ft(높이 2.13미터 이하)와 Up to 20Ft(길이 6.10미터 이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길이의 경우 테일러를 포함하라고 되어 있네요. 참고하세요~


BC Ferries - Select sailing

BC Ferries - Select sailing

다음 단계는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왕복을 선택했다면 처음은 밴쿠버에서 빅토리아로 들어갈 때 시간을 선택하고 그 다음페이지에서는 빅토리아에서 밴쿠버로 돌아오는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BC Ferries - Review intinerary

이제 거의 모든 작업은 끝이 났습니다. 지금까지 예약했던 내용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잘못되었다면 수정(Change) 혹은 삭제(Remove Sailing)를 통해서 다시 예약하면 됩니다. 여기서 꼭 확인하셔야할 것이 보이네요. 금액을 보면 예약 수수료(Reservation Fee)를 CAD $10를 지불해야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사전예약한다고 비용을 따로 받는 건 상상할 수 없는데, 이 곳은 모든 게 비용인가 보네요. 그리고 아래쪽에 30~60분 사이에 와서 체크인을 해야합니다. 잊지 마세요!


약관이 있고 제일 아래 쪽에 약관을 동의에(I accept the Terms and Conditions) 체크를 하고 Continue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BC Ferries - Payment

마지막 결제 페이지까지 왔네요. 예약 수수료만 결제하면 되고 나머지는 터미널에서 결제하면 된다고 나와 있네요. 꼭 현장에 예약 수수료를 결제했던 카드를 들고 가시길 바랍니다. 혹시 카드가 바뀌게 된다면 예약번호로 확인가능할 것 같아요. 신용카드 정보와 예약확인 메일을 입력하고 PAY NOW를 클릭하면 이제 모든 것이 끝납니다.


BC Ferries - Done

전 따로 결제를 하지 않고 여기까지만 진행 했습니다. 참고로 결제까지 진행한 화면을 첨부합니다. Your reservation has been completed! 라고 메세지가 보이면 정상적으로 예약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빅토리아 BC페리 예약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좀 붙이자면, 주말이나 공휴일이라면 예약을 하고 가시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론 예약하지 않고 간다면 조금 더 기다려야할 수 도 있지만, 어짜피 예약을 하고 가도 30~60분이전에 체크인을 해야하고 수수료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평일에 가신다면 구지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여행을 하다보면 생각과 달리 좀 더 늦어질 수도 있으니깐요. 최대 2시간 정도 대기한다고 생각하시고 운 좋으면 바로 갈 수도 있으니깐 여유로우신 분들은 도시락과 먹을거리를 준비해서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