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carrentals 렌트카 예약하기

2017. 4. 30. 11:18info/preparation


자동차 여행을 준비하다.


오늘은 미국/캐나다 서부여행을 할 때 예약했던 이코노미카렌탈스(Economycarrentals) 렌트카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자동차 렌트를 하기 위해서 허츠(Hertz), 알라모(Alamo) 등과 같은 유명한 렌트카 회사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예약하는 방법도 있고, 렌탈스닷컴(RentalCars) 등과 같은 가격비교 및 예약 전문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카렌탈스는 최근 저렴한 렌트카 예약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예약하실 바랍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잠깐 말씀드리면, 운전에 미숙하거나 해외 자동차여행이 처음이라면 허츠와 같은 유명 렌트카 회사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서비스가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확히 알고 대처한다면 저렴하게 렌트를 하고 즐거운 자동차 여행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코노미카렌탈스를 통해서 렌트카를 예약해 볼까요?


Economycarrentals 예약 전 유의사항!

* 꼭 숙지하시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1. 아쉽게도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모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즉, 예약부터 문의까지 모두 영어로 진행해야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사고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모두 영어로 진행해야 합니다. 가장 큰 언어에 대한 허들이죠. 사실 유명한 렌트카 회사일지라도 결국 영어를 하지 못하면 힘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상황에 대해 어느정도 이미 인지하고 있다면 잘 대처해 나갈 수 있을거에요.


2. 두번째, 결제 전까지 선정될 렌트카 회사를 알 수 없습니다. 운이 좋지 않아 로컬 렌트카나 평이 좋지 않은 렌트카에 선택된다면 여행이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명 렌트카의 경우 최근 차량(예. 3만키로 이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차량 자체가 결함이 생길 확률자체가 낮습니다. 히지만 일반 렌트카 회사라면 그렇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행인 건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좀 줄어들긴 합니다.


3. 본사 소재지가 그리스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그리스 경제 자체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여행일정이 얼마남지 않았다면, 그래도 큰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겠지만 수개월이 남은 상태라면 좀 더 신중히 고려해야할 것 같습니다.


4. 보험처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허츠 혹은 알라모와 같은 유명 렌트카에 선정된다고 하더라도 해당회사의 보험으로 가입되는 것이 아니라 제3의 보험회사를 통해 보험이 처리됩니다. 면책금(excess)이 발생하지 않는 미국은 괜찮지만 면책금이 천차만별인 캐나다, 유럽 등의 국가에서도 면책금(자기부담금)까지 보상한다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아야할 것은 바로 선 지불 후 환급방식이라는 것입니다. 즉, 스스로 비용을 다 지급하고 이코노미카렌탈스에 따로 요청을 해야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비용 환급요청시 반드시 경찰 리포트(Police Report)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렌탈스닷컴도 선 지불 후 환불방식의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지만, 경찰 리포트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이코노미카렌탈스 예약 홈페이지 http://www.economycarrentals.com 이코노미카렌탈스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


Economycarrentals 홈페이지

이코노미카렌탈스(Economycarrentals) 홈페이지는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을 하지 않고 있네요. ㅜ'ㅠ 우선 렌트할 목적지인 국가(Country), 도시(City), 지역(Location)을 선택하고 렌트 픽업시간(Rental Start)과 반납시간(Rental End)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으로 운전자 나이(Drivers Age)와 함께 결제할 통화(Currency)를 선택합니다. DCC(자국통화결제)를 개념을 알고 계신다면 반드시 현지통화를 선택(미국이라면 US달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검색을 해 볼까요? Find your rental car를 클릭할게요~


예약 가능한 렌트카 목록

렌트카를 결정하기 전에 꼭 렌트카 회사, 차량 종류 및 보험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렌트카 회사/보험 알아보기 »

렌트카 목록에서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크게 좌측은 차량 이미지, 중간은 차량 렌트 조건, 우측은 가격으로 나누어져 있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좌측의 차량 이미지는 샘플 이미지이고 동급 차량을 지급받게 됩니다. 그리고 차량 종류 및 자동/수동 기어에 대해 표시하고 있습니다. 중간영역은 차량 크기(인원, 보관 가능한 캐리어 및 도어 수) 및 보상내역이 보입니다. 추가 혜택(Additional Benefit)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제3의 보험회사를 통해서 100만 달러로 안내(3rd Party 1 million USD)하고 있고, 차량사고에 대한 0원 공제(ZERO Deductible), 휠, 유리, 하부(Wheels, Glass, Underside of the car) 전부 보상한다고 하네요. 그 아래쪽은 미국에서 운전자 추가 및 캐나다 국경을 넘어갈 때 필요한 카드가 무료인 듯 하구요. 더불어 추가적인 비용이 없고 마지막 비용이라고 안내하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우측영역은 가격과 함께 그 위로 풀보험(Full Insurance)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렇게 보면 참 매력적인 안내인 것 같네요. ㅎㅎ;;


렌트카를 선택하기 전에 어떤 보험인지 우측영역 중 Full Insurance를 클릭해 보도록 할게요.


Full Insurance 확인

녹색으로 표시된 렌트에 포함된 목록(Your rental includes)과 추가적인 혜택(Additional Benefits)을 안내하고 있네요. 용어에 대한 설명은 이제 충분히 이제 하셨죠? 못하셨다면 다시 한번 확인하시면 될 것 같네요. 렌트카 회사/보험 알아보기 »

간단히 설명하면 무제한 거리운전이 가능하고 자차부터 대인/대물보험 그 뿐만 아니라 도난보험에 휠, 유리, 차량하부까지 다 포함되어 있네요. 이 정도 보험이면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이제 창을 닫고 렌트할 차량의 Book This Car 선택하겠습니다.


예약정보 요약 확인 및 옵션 추가

차량만 선택했는데, 바로 마지막 단계 페이지네요. 하지만 옵션도 선택해야하고 운전자 정보 등 아직 할일이 남아있네요. 우선 내가 선택한 차량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혹시 추가적인 옵션이 필요하다면 Add Options 눌러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앞에서 언급된 추가적인 혜택(무료)인 추가 운전자 1인과 캐나다 국경 넘기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Add options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추가옵션 선택

베이비시트, 추가운전자, 캐나다 국경넘기, GPS 등 추가옵션이 나오네요. 추가 운전자 1인과 캐나다 국경을 넘어갈 수 있는 카드를 신청하겠습니다. 운전의 필수품인 네비게이션도 신청해야하지만 1일 요금이 비싸고 오프라인 구글맵만으로도 충분히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구글맵 이용방법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비게이션-구글맵 다운로드(오프라인) 알아보기 »


이렇게 저 같은 경우에는 무료옵션들만 추가를 했구요. 추가한 옵션을 포함해서 재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 Search including Options을 클릭해 주세요.


추가옵션 가격 확인 및 선택

추가적인 혜택으로 운전자 추가와 캐나다 국경카드가 있었기 때문에 무료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네요. 추가적인 혜택이 있지만, 추가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렌트카 수령시 무료로 요청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추가옵션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코노미카렌탈스는 예약대행업체이기 때문에 요청한 조건으로만 렌트카 업체에 요청하므로, 혹시 추가옵션을 선택하지 않으셨다면 현장에서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유념하시어 꼭 추가옵션을 선택하시고 옵션이 포함된 가격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옵션과 가격을 확인하셨다면, Get This Deal로 선택하겠습니다.


예약 및 보험사항 확인

기존과 달리 Optional Extras 밑에 제가 추가했던 옵션들이 추가되었네요. 마지막으로 다시 렌트날짜와 반납날짜 그리고 차량 및 옵션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앞에서 봤던 보험들도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확인이 끝나셨으면 그 다음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소보호 옵션 및 최종 결제금액 확인

Cancel Protection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제가 몇 번 해봤지만 취소보호 옵션은 그냥 10달러라고 항상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정이 길면 10달러/일정으로 해서 마치 싼 거처럼 표시를 하는 것 같네요. 여튼 취소보호 옵션을 선택하면 렌트날짜 48시간 전까지 취소하면 전액 환불됩니다. 일정이 확인하지 않거나 업체 선정 후 취소를 위해서는 옵션을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지만, 선택은 본인의 몫으로!!


그 아래쪽으로 프로모션 코드가 있는데, 이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있다면 넣으시면 될 것 같고 그 아래쪽으로 실제 결제할 금액이 나옵니다. 총 결제금액(FINAL PRICE)는 332.64달러이고, 지금 예약시에 결제해야할 금액(Rental amount payable now)은 붉은 색으로 표시된 50.10달러입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나머지 금액(Rental amount payable at rental desk)은 그 아래쪽에 있는 282.54달러입니다. 유로에 있는 회사라서 그런지 46.37유로(50.10달러)로 결제해야하는 것 같네요.


결제금액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그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볼게요.


운전자 정보 및 결제 정보

이제 운전자 정보(Driver Details)와 결제 정보(Payment Details)를 입력하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권에 등록된 이름과 성을 입력하고 이메일과 연락처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렌트카 선정 후 이메일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가끔 스팸메일로 분류되어 제외될 수도 있으니, 결제 이후 이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스팸메일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항공편 정보(Delivery Details)는 옵션이며, 항공편명을 알고 있으면 적어주시고, 확실하지 않다면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약관 확인 및 예약하기

이미 예약을 위한 모든 작업은 끝났습니다. 마지막 예약하기(Book Now)를 하기 전에 약관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거의 위에서 나왔던 대부분의 내용이 중복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구지 보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 다른 내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깐요. Terms and Conditions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Terms and Conditions

인쇄버튼이 보이는 군요. 필요하시면 인쇄해두셔도 됩니다. 예약완료 확인시 다시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인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약관(Terms and Conditions)을 읽으시고 창을 닫고 이제 Book Now를 클릭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을 하셨다면, 이메일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주문번호와 함께 1분~12시간안에 Final confirmation을 준다고 합니다. 이제 커피 한 잔하면서 좀 기다려 볼까요?


EconomyCarRentals Voucher 이메일

예전에 받았던 이메일 사진을 첨부합니다. 예약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보이네요. 링크를 클릭해서 정상적으로 예약이 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약정보 확인을 위한 로그인

인증 절차를 위해서 이메일과 예약번호(Booking Number) 그리고 보안을 위한 숫자를 입력합니다. 예약번호는 제가 임의로 지웠는데,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메일과 숫자 5자리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예약확인 페이지

로그인을 하면 나타나는 주문확인 페이지입니다. 특별한 내용을 없고 HERE를 눌러서 제 예약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예약확인 페이지

크게 3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VOUCHER), 영수증(RECEIPT) 그리고 약관(Terms and Conditions)입니다. 바우처는 반드시 프린트해서 선정 렌트카 업체에 제출을 해야합니다. 영수증은 필요하시면 인쇄하시면 될 것 같고, 예약직전에 봤던 동일한 약관이 여기에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바우처 확인 및 인쇄를 하기 위해서 VOUCHER를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conomyCarRentals e-Voucher 확인

카 렌탈 e-바우처(Car Rental e-Voucher)입니다. 드디어 선정된 렌트카 회사를 확인할 수 있네요. 저 다행히도 알라모. 혹시 유명하지 않은 렌트카라면 취소하는 거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제가 예약했던 내용이 쭈욱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예약했던 바우처이기 때문에 위에서 예약했던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픽업날짜와 반납날짜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옵션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conomyCarRentals e-Voucher 확인

이제 정말 마지막이네요. 렌트에 포함된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공항세를 포함한 픽업수수료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므로 아무런 추가 요금이 필요 없습니다.(단 추가적인 옵션을 신청한다면 현장에서 결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약시에 결제했던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현장 렌트카 회사(Rental Desk)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푸른 색으로 362달러를 현장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더불어 렌트에 필요한 신용카드, 여권 그리고 운전면허증(국제, 국내)를 지참하라고 권고하고 있네요. 그 아래로 면책금이 0원이라는 내용과 최소 운전 나이도 나오네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해당 바우처를 반드시 인쇄해서 렌트카 업체에 제출해야합니다. 잊지 마세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알아보기 »


사실 렌트카를 예약하는 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자동차 여행의 경우 차량 결함이나 사고가 난다면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항의 유명 렌트카의 경우 2~3만이하의 렌트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차량결함 발생 확률은 낮을거라 예상되네요. 그리고 조심 운전을 한다면 걱정보다는 편안 여행을 즐길 수 있으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