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nb 예약하기

2017. 3. 20. 22:15info/preparation


현지인처럼 생활해 보기!


뉴욕과 같은 대도시의 경우, 호텔 숙소비가 여행의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물론 게스트하우스나 한인민박을 통해서 저렴한 숙소를 예약할 수도 있지만, 화장실/주차문제 등 내가 원하는 숙소를 찾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닌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다양한 경험과 비용절감을 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Airbnb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간략하게 Airbnb(에어비앤비)를 소개하자면 온라인 및 모바일, 태블릿에서 전 세계의 독특한 숙소들을 올리고, 발견하고, 예약할 수 있는 믿을만한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즉, 개인의 집을 호스팅하기로 등록하면 원하는 사람들이 예약하고 머무는 방식입니다. 개인 대 개인이 하는 서비스라서 다소 치안(?)에 이슈가 있지 않을까 걱정될 수도 있지만, 후기 등 신뢰도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집주인들도 치안문제 때문에 Airbnb를 통한 여권 혹은 추가인증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너무 싸거나 후기가 없는 숙소만 피한다면 큰 무리 없이 저렴한 가격에 멋진 숙소를 찾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Airbnb 예약하기 준비물!

1. (첫 예약시)추천인 여행 크레딧 URL(USD $26 할인)

2.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 추천인 여행 크레딧 URL 여행 크레딧 받고 Airbnb 예약하기 »


추천인 여행 크레딧 할인받기

네이버와 같은 포털에서 Airbnb를 검색해서 바로 예약을 할 수도 있겠지만, 첫 예약시($26)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추천인 여행 크레딧을 통해서 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여행 크레딧은 일정금액($65)이상 결제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추천인 여행 크레딧 URL이 있으면, 해당 URL로 혹은 위의 URL을 통해서 이동하셔도 무방합니다.




회원가입 및 여행 크레딧 받기

여행 크레딧 URL을 클릭하고 들어오면 "회원가입을 하고 여행 크레딧을 받으세요."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 크레딧은 일정기간(1년)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회원가입하고 지금이 아니라도 다음에 사용할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그럼 "회원가입을 하고 여행 크레딧을 받으세요."를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가입 유형 선택하기

기존에 사용하던 페이스북, 구글 혹은 이메일로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인증을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시다면, 페이스북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페이스북으로 등록시 프로필 사진을 반드시 얼굴이 노출되는 사진으로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회원 가입이 진행되지 않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이메일로 회원 가입하기

위 이미지는 이메일로 회원 가입하기입니다. 이메일 주소, 이름, 생년월일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Airbnb 홈페이지

Airbnb 홈페이지에서 숙소를 검색하기 예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irbnb 홈페이지 바로가기 »

우선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숙소의 위치와 날짜 그리고 인원을 선택하고 숙소 검색을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숙소 확인하기


지도에서 숙소 확인하기

왼쪽에는 숙소 목록, 그리고 오른쪽에는 지도에 많은 숙소들이 나타납니다. 우선 숙소 목록을 보시면, 금액 옆에 번개 아이콘과 훈장 아이콘이 보입니다. 번개 아이콘은 즉시 예약이 가능한 숙소라는 뜻이고, 훈장 아이콘은 슈퍼호스트로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신뢰할 수 있는 호스트입니다. 그리고 지도 상단에 "지도를 움직이며 검색"에 체크를 해 주시면 지도를 이동할 때 마다 새롭게 숙소를 업데이트 해 줍니다. 하지만 다소 느릴 수 있으니 수동으로 새로고침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원하는 필터 적용하기

때로는 너무나 많은 숙소들이 노출되기 때문에 원하는 숙소유형에 따라 필터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숙소 유형, 가격 범위, 즉시 예약만 가능하는 숙소 혹은 다양한 시설을 선택해서 원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숙소는 약간 거리가 있어서 뷰, 가격 그리고 무료주차를 포함한 숙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숙소 상세 설명 및 금액 확인하기

원하는 숙소를 클릭하면 숙소 상세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숙소 사진과 주변 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아래로 왼쪽에는 상세 설명, 그리고 오른쪽에는 일정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금액을 보시면 지도에서 보던 금액과 달리 금액이 꽤나 높습니다. 숙소 목록이나 지도에 표시되는 금액은 1박요금이고 기타 비용은 제외되어 있습니다. 청소비, 서비스 수수료 혹은 숙박세 등이 추가로 지급해야 하므로 꼼꼼히 확인 후에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전략적으로 1박 요금을 낮추고 연박 유도와 노출시 가격 메리트를 주기 위해서 이렇게들 하나 봅니다.)


설명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구글 번역기나 네이버 파파고를 통해서 번역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바로가기 »


숙소 시설 및 환불정책 확인하기

상세 설명 아래로 숙소 시설에 대한 내용과 요금에 대해서 다시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체크인/아웃 시간과 개인실인지 집 전체인지 등 핵심적인 시설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주의깊게 확인해야할 부분은 아마도 환불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환불정책을 클릭하여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불정책 상세보기

숙소별 환불정책은 다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 유연, 보통, 엄격, 매우 엄격 30일, 매우 엄격 60일, 장기 숙박 등 총 6단계로 가장 환불이 쉬운 유연부터 매우 엄격까지 각 환불정책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체크인을 하지 않을 경우 청소비 같은 경우 환불되니, 1박 요금보다 청소비가 높은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막대 그래프로 시간별로 안내 표시가 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숙소 이용규칙 확인하기

숙소 시설로 돌아와서 이용규칙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흡연 및 반려동울 관련 내용이 있네요. 한국어로 번역하기 버튼이 있으니 든든하군요. ㅎㅎ;


숙소 후기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숙소 후기입니다. 후기 역시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직접 방문했던 이들의 의견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만, 세계적인 숙소 예약시스템이다 보니 영어로 된 후기가 대부분임을 찾고 하시고, 주의사항으로 간혹 호스트(집주인)이 갑자기 예약을 취소할 경우 후기에 표시됩니다. 이런 숙소는 피하시는 게 좋으리라 봅니다. 숙소준비를 완료했는데, 갑자기 취소되면 낭패니깐요.


로그인하기

회원가입이 끝났으니깐 이제 로그인을 하고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정보, 본인 소개 및 최종 결제금액 확인하기

결제하기에서는 호스트에게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여행가는 이유를 짧게 현지어 혹은 영어로 기술합니다. 이 역시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거나, 후기들을 보면 대충 어떻게 적는 게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누군가의 프로필에서 non-smokers(비흡연자)와 not party persons(파티 열지 않는-조용한)인 점을 보고 유사하게 작성 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회원가입으로 받은 여행 크레딧이 쿠폰 목록에 노출되어 해당금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결제금액은 반드시 USD 현지금액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DCC(국내카드 회원이 해외가맹점에서 물품대금을 원화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원화결제 수수료(약 3~8%)가 추가됩니다. Airbnb 뿐만 아니라, 모든 해외결제에 해당됨으로 반드시 이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가끔 Billing Address 한국으로 하면 원화로 표시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Billing Address를 현지 숙소로 하면 현지달러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꿀팁!


Airbnb 예약확정 메일 확인하기

즉시 예약의 경우 바로 확정 메일이 오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호스트의 확인 후에 예약확정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들도 방문자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검토 후에 승인하는 듯 하네요. 통상 24시간안에 예약확정 메일을 받게 됩니다. 사실 신경을 쓰는 호스트라면 빠르게 응답을 주므로 연락이 잘 닿지 않는 호스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늦을 수도 있으니 너무 성급해 하지는 마세요. ㅎㅎ;


예약한 목록 확인하기

예약확정 메일을 받고 상단의 내 사진을 클릭하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확정된 숙소의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숙소를 클릭시 숙소 호스트와 연락할 수 있는 채팅창이 노출됩니다.


호스트에 문의하기

예약확정된 일자부터 그 위로 제가 문의했던 내용들에 친절히 답변을 달아 주십니다. 호스트에 따라 때로는 답변이 늦게 달릴 수도 있으니 너무 초초해 하시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는 호스트가 먼저 저에게 언제 도착하냐고 3번이나 메세지를 보냈는데, 제가 비행 중이라서 대답을 할 수 없어서 호스트도 답답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출발 하루 이틀 전에 비행기로 이동하고 언제쯤 도착할 것 같다고 이미 언급해주면 서로에게 좋을 것 같네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원하는 숙소를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Airbnb.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았던 시애틀의 숙소 기억때문인지 저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다만, 숙소 위치가 정확하지 않은 혹은 주소지가 잘 안 보이는 숙소들이 가끔 있습니다. 특히 밤늦게는 주소지가 정확히 보이지가 않아서 몇번씩 멤돌기도 했지만(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가도), 그래도 비교적 가성비가 높은 숙소들이 많습니다.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Airbnb는 개인과 개인이 하는 서비스이다보니 서로 매너를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스트와 방문자가 서로의 후기를 남기기 때문에 너무 지저분하게 사용하거나 밤 늦게까지 떠들거나 물품을 파손하면 다음 호스트들이 그 방문자를 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로 서로 조금만 이해하면 즐거운 여행이 될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info > prepa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onomycarrentals 렌트카 예약하기  (9) 2017.04.30
렌트카 회사/보험 알아보기  (0) 2017.04.27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하기  (0) 2017.03.04
캐나다 eTA 신청하기  (0) 2017.03.02
미국 ESTA 신청하기  (0) 2017.03.01